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찬바람 부는 계절 취미로 손뜨개 수세미 어떠세요? 제가 요즘 빠져 있는 손뜨개 수세미 책 두 권 소개할게요! 책이 너무 이뻐서 책만 봐도 힐링되고 한권쯤 사고 싶어지는 손뜨개 수세미책이에요. 물론 실생활에 쓸 수 있는 수세미를 만들 수 있는 코바늘 뜨개책입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먼저 소개할 책은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입니다. 쪼물딱루씨샘 김윤정님의 수세미를 비롯해 키링, 해어핀, 모빌, 갈란드등 악세사리까지 만들 수 있는 소품 뜨개책이에요. 민트색의 책 표지에서부터 책장을 넘기는 순간 너무나 예쁜 뜨개 소품에 절로 빠져들게 되는 코바늘 손뜨개 책이랍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실의 종류와 굵기 그리고 코바늘에 따라 달라지는 소품들! 수세미실로 뜨면 진짜 수세미가 되지만 크리스마스나 할로윈 가랜드로도 활용 가능한 소품이 되고요. 레이스실로 뜨면 키링이나 해어핀 또는 모빌도 만들 수 있어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다소 아쉬운 점이라면 소품 뜨개 도안이 눈에 잘 안들어오는데다 첫단의 코수를 표시하지 않아 일일이 세어봐야 한다는 거예요. 숫자 도안도 같이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이쁜 수세미를 위해서라면 그정도쯤이야 하게 됩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두번째 책은 유명 뜨개 작가 3인의 창작 수세책 <세상 예쁜 수세미>예요. 진짜 책 제목처럼 '심쿵'하게 되는 수세미들만 모아놓았답니다.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심플한 디자인에서부터 예쁘고 다양한 꽃, 맛있는 과일, 귀엽고 사랑스러운 동물들, 다양한 표정을 담은 동그라미, 유니콘, 플라밍고, 고양이, 사과, 딸기, 야구공, 도너츠 구름 등 생활 속 아이템들을 수세미로 뜰 수 있다니 그저 놀라게 돼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손뜨개 기초에서부터 사진으로 아주 자세하게 담아 놓았고요. 도안도 큼직하게 눈에 잘 들어오게 그려놓았어요. 숫자도안도 옆에 있어서 참고해 쉽게 시작하고 뜰 수 있어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건 조각조각 떠서 이어 붙이는 작업이 종종 있는데 그게 좀 까다롭더라구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두권의 책 모두 각각 장단점은 있지만 취향대로 골라서 원하는 스타일로 곁에 두고 하나씩 뜨면 된답니다. 물론 겹치는 수세미가 거의 없으니 두 권 다 가지고 있어도 좋아요.
 
ⓒ 책방꽃방

관련사진보기


작고 이뻐서 뜨는 재미도 있고요. 금방 완성할 수 있어서 성취욕도 있어요. 금방 완성할 수 있어서 주변에 선물할 수도 있어요. 진짜 설거지할 때 사용해도 되고 또 그냥 실에 걸어만 줘도 예쁜 인테리어 장식까지 돼죠. 좋은 취미생활 하나쯤 도전해 보시길요!

▶ 해당 기사는 모바일 앱 모이(moi) 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이(moi)란? 일상의 이야기를 쉽게 기사화 할 수 있는 SNS 입니다.
더 많은 모이 보러가기

세상 예쁜 수세미 - 코바늘로 뜨는

김원, 문주희, 이은진 (지은이), 황금시간(2019)


쪼물딱 루씨의 손뜨개 소품 - 뜨개질이 즐거워지는 기초 코바늘 모티브

김윤정 (지은이), 나무수(2019)


태그:#모이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책을 즐겨 읽으며 꽃을 사랑하고 여행을 즐겨하는 주부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