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강원의료기기 중장년 취업캠프 지난 14일과 15일 원주 오크밸리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19 강원의료기기 중장년 취업캠프'가 열렸다.
▲ 강원의료기기 중장년 취업캠프 지난 14일과 15일 원주 오크밸리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2019 강원의료기기 중장년 취업캠프"가 열렸다.
ⓒ 이종석

관련사진보기



지난 11월 14일과 15일 이틀간 원주 오크밸리에서 '2019 강원의료기기 중장년 취업캠프(주최: 강원의료기기산업협회, 주관: 기둥교육)'가 열렸다. 이번 캠프는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인식 재고 인력 미스매치 해소, 체계적인 취업 교육을 통한 인력 양성을 위해 열렸다.

캠프 기간 강원도 대표 산업 중 하나인 원주 의료기기 산업 소개, 강원도 내 중소기업 소개, 취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퇴직하거나 일자리를 잃은 중장년층이 새로운 제2의 삶을 살아갈 수 있게 지원했다. 이에 더해 캠프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관리를 통해 중장년층의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단순히 개개인의 중장년층 취업뿐만 아니라 강원도 내의 중소기업들이 부족한 인력 수급을 위한 기회로도 활용될 전망이다. 캠프를 주관한 기둥교육 엄기성 대표는 "강원도의 인재 양성 부족과 중소기업들의 인력 미스 매치 현상 해결을 위해 꼭 필요했던 교육"이라며 "100세 시대에 꼭 필요한 취업 교육을 통해 중장년층의 '제2의 삶'을 지원하고 강원도 내의 인적 자원 양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스포츠를 정말 사랑하는 한 남자입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